복부 비만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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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은가 조회 38회 작성일 2020-10-16 11:52:36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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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BS 명의 스페셜] 복부비만, 이제는 뺄 수 있다

명의 스페셜 : 복부비만, 이제는 뺄 수 있다

코로나 19로 인하여 집안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활동량은 줄어들게 되고 식사량은 늘어나게 되었다. 이러한 이유로 자연스럽게 찾아 온 고민, 바로 복부비만이다.

복부비만은 내장지방이 과도한 상태를 말한다. 복부비만은 각종 질환의 원인이 되어 우리의 건강을 해칠 수 있다.

고지혈증, 당뇨병, 심근경색, 뇌졸중을 발생시키며 각종 암의 원인이 될 수도 있고 심하면 목숨까지도 위협할 수 있다.

복부비만을 건강하게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 EBS 명의 : https://home.ebs.co.kr/bestdoctors
매주 금요일 밤 9시 50분, EBS1

#오늘부터1일
#함께시작해요
#복부비만탈출
#다이어트비결
이은정 : 그대신 하루 오십 분 오르세요
공복은 안되요
이은정 : 계단 오르기 하세요
복부 비만 해결되요
홍영경 : 운동20 식사조절80인데 적게먹고 움직이는수밖에
퀘이사QUASAR : 음 당이니 탄수화물을 줄이면서도 포만감 느끼게
Donghwan Kim : 내장지방 빼는법은 진짜 닥치고 근력운동이 답임
먹는거 아무리 노력해봤자 이주정도 스콰트 빡씨게 돌리면 내장지방 삭제됨
4 sin : Ww
배신자처단 : 전 182 85에서 182 75 까지 왔습니다.. 2달만에요... 공복 유산소후 올리브유 마시고 식사는 탄단지구성으로 고구마 또는 오트밀(귀리), 순살고기(닭가슴살 또는 소고기엉덩이살등 살코기)계란,견과류, 레드비트+케일+사과+당근=쥬스.. 견과류는 하루에 1번만.. 이렇게 먹고 다른거 안먹는 다면 정말 체지방 엄청나게 줄어듭니다.. 특히 내장지방 엄청나게 줄어들고 피부좋아지고 몸이 엄청 가벼워 집니다... 그리고 배고픈 느낌을 조금 즐길줄 아셔야합니다.. 그때가 지방 연소하는거거든요.. 지방연소할때는 유산소운동 하면서 땀날때랑 꼬르륵 소리날때.. 이 두가지를 즐기시면 됩니다..
인터넷무사 : 군것질 줄이고 매일 30분 빠른걸음 걷기만 1달정도 해도 복부지방 바로 표가날 정도로 금방빠집니다.
이후엔 정체기가 오긴하는데, 그때부터는 걷기를 조금 줄이고 복부집중 운동을 해야합니다.
Pao Nan : 저가 외주 다큐의 한계.
이제성 : ㅅㅂ 초6에 70키로내 나 ㅈㄴ 개 돼지인듯

마른비만 다이어트: 팔다리는 가는데 배만 볼록? - 내장지방형 복부비만 '마른비만' 해결법

날씬해 보이지만 숨겨진 뱃살이 걸린다면, 마른비만에 해당하지는 않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마른비만의 원인과 해결법 알아보았습니다.

BMI, 복부비만도 계산기
http://u-health.dobong.go.kr/hcal/fatness.as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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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자료
1. Kim, M. K., Han, K., Kwon, H. S., Song, K. H., Yim, H. W., Lee, W. C., \u0026 Park, Y. M. (2014). Normal weight obesity in Korean adults. Clinical endocrinology, 80(2), 214-220.
2. 이수빈, \u0026 김정희. (2018). 저체중, 정상, 마른 비만 및 비만 여대생의 식행동 및 혈액 임상지표 비교. 대한지역사회영양학회지, 23(5), 431-443.
3. 대한비만학회: http://general.kosso.or.kr/html/?pmode=obesityDiagnosis
4. https://www.mayoclinic.org/diseases-conditions/obesity/expert-answers/normal-weight-obesity/faq-20058313
0109 : 건강하세요.감사합니다
0109 : 건강하세요.감사합니다.
HM Kim : 제가 18:6 간헐적 단식을 하고 있어요
12시에 첫끼 먹고 6시에 두번째식사를 하고 마치는데 오전에 운동후 10시 정도에 먹는 단백질파우더(보충제)도 단식을 깨는 건지 궁금합니다.
유익한 영상 늘 잘 보고 있습니다!!
김상두 : 전 진짜 팔다리 엄청 가늘고 배랑 엉덩이 하벅지만 뚱뚱했었는데 다 빠졌어요 비결은 케잌 라떼류 등등을 설탕을 끊었어요 근데 빵을 못끊고있다는....
안혜진 : 안녕하세요 교수님ㅎㅎ 교수님 채널 구독하면서 배운 방법으로 급하게 쪘던 살 중 2kg이 이주간 빠졌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ㅎㅎ 현재는 1일1식중인데, 너무 먹고싶은 날에는 16:8 단식을 어기지않는 시간대에 폭식하지 않는 형태로 저녁식사중입니다. 사실 72시간 단식으로 처음 교수님 영상을 보게 되었는데, 첫 시도는 힘들어서 첫날에 포기했어요. 이제 1일1식이 괴롭게 느껴지지않게되어서 다시 한번 72시간 단식에 도전해보려는데, 이때 하루 한번씩 차전자피를 먹어도 될까요?
또 궁금한게 1일1식을 할 때 건강한 음식들 위주로 먹으려다보니 교수님 말씀대로 1000칼로리 채우기가 쉽지않더라고요ㅠㅠ 요거트까지 먹었을 때 600-700칼로리정도 섭취하게 되는데 감량욕심에 그대로 진행할까하다 굶는 다이어트로 이어질까봐 걱정되기도 하고 갈팡질팡하게 됩니다. 현재 일이틀에 한번꼴로 운동하고있으나, 기본적으로 코로나로 자가격리중이라서 생활속 에너지소모가 거의 없는 상황이긴합니다. 어떻게 하는게 더 적절할까요? 질문이 길어서 죄송하네욤ㅠ
DBM 2 : 안녕하세요, 한달전부터 완전 정주행구독 하면서 6키로 가까이 살빼고 완전 행복한 1인입니다. 이자리를 빌어서 너무나 감사드리구요! 지금은 1일1식 도전중인데요... 단식중에 초콜렛 딱 한개정도 땡길때가 있는데요.. 한조각만 먹어도 효과가 깨지는지 넘 궁금합니다.
한국웃음치료본부TV : 매우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 될것 같아 구독하고 갑니다..^^
ImNotGeyISwear07 : 적당히 먹으면 절대 살안쪄여 결국은 20세기이후 과확의 발전으로 먹을게 풍족해져서 선진국 백성들의 고질적이ㅣㄴ문제 . 적당히먹으세여 여어분 요새 음식들이 튀김 밀가루 종류가많아서 더그런듯여 자연식 적당히 먹으면 죽어도 안찌고 복부비만도업ㅄ어여 ㅋ
김지영 : 박사님^^격일단식 중인데요..단식날 사과식초와 시나몬물은 마셔도 되나요??아니면 물과 블랙커피 탄산수만 가능한가요?
chan hwi kwon : 안녕하세요 복부비만땜에 걱정인데 요즘 아침에 바나나 하나랑 토마토 아몬드 한줌 정도 먹고 점심은 회사식당에서 간단한 정식을 먹고 집에와서 바나나 토마토 먹고 헬스갔다와서 두부한모랑 야채 생선이나 고기를 먹고 있는데 탄수화물을 줄이려고 밥대신두부를 먹는데 일반적인 두부 한모 좋은 방법이라 생각하시나요? 포만감이 있는거 같아서 괜찮은데 한모는 너무 만나요?

[EBS 명의] 복부비만, 그 오해와 진실

명의 : 복부비만, 그 오해와 진실

보이지 않는 질병, 비만
그 위험성과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 EBS 명의 : http://home.ebs.kr/bestdoctors

#명의복부비만
#복부비만운동
이은정 : 계단 오르기 하세용
배 많이 들어가요
하체 근 육 짱
김병수 : 야식만 끊어도 팍! 줄드라~~~
야식을 끊고 자기 전 4시간 이전엔 아무 것도 먹지 않기.
Namhee kim : BMI는 사기인것 같아. 내가 말랐을 때, 그때도 BMI수치가 30정도였었는데, 그게 과체중을 넘어 비만이었다고. ㅎㅎㅎㅎ.
쁘ᄂl : 저 하루에 오이 반 고구마 하나 먹구 저녁마다 줄넘기 300개 400m터 운동장 8바퀴 빠름거름으로 1주일에 3kg 뺐어용 헿
노재국 : 14:49
오들휘 : 밥줄이고 달콤 간식 끊고.
익힌채소.생채소.고기.생선.두부.계란들 챙겨먹고 매일 한시간씩 걸으면 해결됩니다
MuMu : 볼만하면 광고나오고 볼만하면 또 나오고...
r y : 나이가들었는지 건강관련만보게되네..
김희선 : 운동하기싫으면 소식하고. 저녁6시이후로. 먹지마라
이거만해도 뱃살빠진다 물 많니마시고. 탄산.이온 과일주스 커피. 과자 초콜렛 사탕 빵 케잌 기타 단음식 끊어라 분식도 먹지말고 물을 자주마시고. 군것질을 라지마라
인스턴트도. 먹지말고 잡곡밥반공기. 고기 야채 위주로 식단을 관리해라 튀기는 음식도 먹지말고. 설탕과 탄수화물이 살찌는 원인이다.
20B박정선 : 비만에서 벗어나는 법
1. 자연식 위주 식사를 한다(현미밥, 나물 반찬)
2. 주 3일 이상 강도 높은 운동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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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부 비만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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